뉴스1 대한민국 반려동물 문화대상 "국회 교육위원장상" 수상

연혁2025.12

작성일2026-02-02

조회수 1

본문

뉴스1이 3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개최한 '2025 대한민국 반려동물 문화대상'에서 △강소영 서울디지털대학교 교수 △넬동물의료센터 △신사경 VIP동물한방재활의학센터 바이 닥터(by DR.) 신사경 대표원장이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장상(위원장 김영호)을 수상했다.


세 수상자는 반려동물 의료·학술 발전부터 현장 복지 향상, 생명존중 문화 확산까지 분야별로 큰 변화를 이끈 공로를 인정받았다.

넬동물의료재단은 2025년 안동 산불 당시 즉시 의료진을 현장에 파견해 피해 동물을 신속히 치료했다. 경기도 및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유기동물 의료 지원 체계도 강화해 왔다.

또한 국제 콘퍼런스 발표, 해외 수의사 연수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한국 수의료의 전문성과 경쟁력을 아시아에 널리 알린 점도 수상 배경이 됐다.


이날 대표 수상자로 선 윤일용 넬동물의료센터 원장은 "반려동물 의료의 새로운 기준을 향해 걸어온 저희에게 큰 격려가 되는 상"이라며 "초심을 잃지 않고 'Never Ending Love'의 마음으로 신뢰받는 의료를 이어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행사를 주최한 뉴스1 이영섭 대표는 "앞으로도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공론의 장을 마련하겠다"며 "오늘 참석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 대한민국 반려동물 문화대상이 성숙한 반려문화를 상징하는 뜻깊은 축제로 계속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함께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행사 참석자들에게는 한국마즈에서 견과류 에너지바 비카인드·엠엔엠즈·트윅스를, 펫라이즈에서 국내산 생분해 배변봉투 완스파파와 기능성 동결건조 간식 후코잇을 제공했다. [해피펫]


News1 김명섭 기자 본문 일부발췌 자세히 보러가기

badook2@news1.kr


expand_less

TOP